음악 기사들/번역 기사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제프 벡 78세의 나이로 사망

새로운필명 2023. 1. 14. 05:33

 

 

 위대한 밴드 야즈버드에서 활동하기도 했으며 제프 벡 그룹을 이끌었던 제프 벡이 7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고 그의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대변인에 따르면 “급성 세균성 수막염”에 의해 사망했으며 “가족들이 이 큰 아픔을 이겨내는 동안 프라이버시를 요구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역대 최고의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꼽히는 제프 벡은 “예리한 혁신가”로 알려졌으며, 재즈 록을 개척하며 퍼즈와 디스토션 효과를 실험했으며 사이키델릭 락과 헤비 메탈과 같은 하위 장르들을 위한 길을 닦았습니다. 그는 그래미 상을 8회 수상했으며 영국 음악에 대한 뛰어난 공헌으로 아이버 노벨로 상을 수상하고 로큰롤 명예의 전당에 각각 야즈버드의 멤버로서와 솔로 아티스트로서 두 번 헌액되기도 했습니다. 지미 페이지, 믹 재거, 로드 스튜어트와 진 시몬스, 로니 우즈, 오지 오스본, 데이빗 길모어, 조니 마, 킹크스의 데이브 데이비스, U2의 디 엣지, 브라이언 메이, 브라이언 윌슨, 조 사타리니와 그 외 많은 아티스트들이 그를 공개적으로 추모했습니다.

 

https://www.theguardian.com/culture/2023/jan/12/legendary-rock-guitarist-jeff-beck-dies-aged-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