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 6

벡이 자신의 미발매 앨범들이 "아마도" 유니버설 창고 화재때 파괴됐을 것이라고 말하다.

https://pitchfork.com/news/beck-says-full-unreleased-albums-were-probably-destroyed-in-universal-warehouse-fire/ by Evan Minsker2019/11/27 벡은 행크 윌리엄스의 커버곡들로 이루어진 더블 앨범과, Odelay 이전 모든 앨범들과 Sea Change 아웃테이크들과 그 밖의 음악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벡(Michael Kovac/Getty Images for The West Hollywood EDITION) 새 앨범 Hyperspace를 발매하며 벡은 시드니 모닝 헤럴드지와 인터뷰를 했는데 해당 인터뷰에서 2008년 유니버설 스튜디오 창고 화재 당시에 미발매된 음악들이 있는 완성된 앨범들이 파괴됐을지..

데프헤븐 내한공연, 2019년 11월 16일,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 ★★★★

공연은 예상했던 만큼 좋았다. 음원에 비해서 스튜디오에서의 작업을 거쳤을 포스트락적인 요소가 약해졌는데, 모든 곡들이 메탈 색채가 강했던 2015년의 New Bermuda 앨범처럼 들렸던 것은 아니다. 이 날 공연장에서의 분위기는 좀 어수선했다. 스테이지 앞 쪽에서 뛰어노는 소수의 관객들이 있었고, 다수의 관객들이 뒤에서 어정쩡하게 서서 관람했다. 나도 그런 사람 중 한 명이긴 했는데, 분위기가 그랬다. 또 눈살을 찌푸리게 할만큼 휴대폰으로 녹화하는 관객들도 많았다. 밴드의 음악이 예술성 있는 인디음악처럼 홍보되기도 했고, 현대카드 고객들만 예매할 수 있는 공연이었기 때문에 이런 분위기였던건가 싶다. 트위터에서 말하는 것처럼 광란의 공연이고 그렇지 않았다. 아무튼, 그래도 밴드의 퍼포먼스는 훌륭했고 밴드..

아메리칸 스타일의 두 얼굴 - 크리스천 랜더/한종현, 2012, ★★★★

이 책의 원제는 Stuff White People Like로 직역하면 백인들이 좋아하는 것들로, 저자가 운영하던 동명의 블로그 포스트들을 모은 책이다. 2008년에 원서가 출간됐지만 책에서 다루는 150개의 유무형의 재화들 중 상당수가 여전히 인기 있는 것들이다. 대한민국에서 사는 나로서는 저자가 의료보험과 대중교통의 옹호자들을 비꼴 때는 동의하기 힘들지만, 그래도 이 책에서의 전반적인 비판들이 타당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2019년도에 이 책을 읽다보면 역시나 11년 사이에 확 바뀌어버린 미국의 정치 지형이 생각난다. 저자가 신나게 놀리는 백인 중상류층들은 몇 년째 정치 뉴스를 편한 마음으로 못 보고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1) 사실 미국 국적의 백인 중상류층이 아니더라도 뉴스를 가끔씩이라도 보는 사람이라..

피트 도허티가 파리에서의 연속 체포 후 벌금형에 집행유예를 선고받다.

https://www.theguardian.com/music/2019/nov/13/pete-doherty-libertines-fine-suspended-sentence-paris-arrests-drugs 리버틴즈의 프론트맨은 마약 구매 혐의와 만취 후 난투 혐의로 지난 주에 두 번 체포됐다.LKatia De Vidas와 함께 파리 법원을 떠나는 피트 도허티, 11월 12일, 사진:Benoît Tessier/Reuters Laura Snapes, 2019년 11월 13일 수요일 피트 도허티는 지난 주 파리에서의 두 번의 체포에 대해서 소란행위로 3개월의 집행유예형을 선고받았고 1만유로(한화 약 1,300만원)의 벌금을 냈다. 도허티는 11월 7일 피갈레 거리에서 코카인을 구매 후 구류됐다. 그는 10일날 ..

피트 도허티가 코카인 구입 혐의로 파리에서 체포당하다.

https://www.theguardian.com/music/2019/nov/08/pete-doherty-arrested-paris 리버틴즈의 프론트맨인 피트 도허티는 목요일 밤에 피갈레 거리에서 마약 거래 도중 경찰에게 잡혀 구류되었다. L베를린에서 리버틴즈와 공연을 하고 있는 피트 도허티. 출처:Action Press/REX/Shutterstock Laura Snapes, 2019년 11월 8일 금요일 파리 당국에 따르면 영국의 가수 피트 도허티가 코카인 구입 혐의로 체포됐다고 한다. 파리검찰청에 따르면 40세의 리버틴즈와 베이비솀블즈의 프론트맨인 도허티가 마약 거래도 중에 경찰에게 중지를 당하고 구금됐다. 당국은 도허티가 코카인을 2그램 정도 소지하고 있었고 심야 바로 유명한 피갈레에서 체포됐다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