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0 6

비틀즈, 한정판 싱글 컬렉션 출시 예정

https://rockshotmagazine.com/the-beatles-release-limited-edition-singles-collection-box-set/by Tony Creek 비틀즈가 발표한 22장의 영국 싱글들에 90년대 중반에 발매됐었던 Free As a Bird/Real Love 싱글까지 추가해서 23장짜리의 7인치 바이닐 싱글 컬렉션을 발매한다고 합니다. 당시 영국에서는 싱글에 표지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른 나라들에서 발매됐을 때의 표지들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발매일은 11월 22일이라고 합니다.

미드 90 - 조나 힐, 2019, ★★★★

미드 90은 90년대 중반 LA에서 12살 소년이 스케이트 보드 문화에 빠지게 되는 이야기를 다루는 영화이다. 각본과 감독 역할을 동시에 맡은 조나 힐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담긴 영화라고 하는데, 이 영화에서 나오는 자동차와 패션과 음악을 보면 정말 많은 정성과 추억이 담긴 영화라는 사실이 느껴진다. 노래 선곡은 조금 아쉽지만 괜찮은 편이다. 사춘기 소년들의 감성과 생각(나는 알 것도 다 알고 어른들도 우습지만 정작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남성 집단에서 서열로 인해 벌어지는 미묘한 신경전, 가족의 문제 같은 것들도 잘 묘사가 돼 있다. 여성 묘사는 아쉽다. 감독이 본인의 소년 시절을 회상하며 찍은 영화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겠다 싶기도 하다만. 힙합과 거리 문화에 대한 동경이나 애정이 있는 사람이 ..

피치포크 2010년대 최고의 앨범 200

출처: https://pitchfork.com/features/lists-and-guides/the-200-best-albums-of-the-2010s/ 피치포크 편집진, 2019년 10월 8일 2010년대에, 플레이리스트들은 마구잡이로 늘어나고 알고리즘이 모든 방향에서 청자들을 공격할 때, 풀렝쓰 앨범들은 골동품이 될 수도 있었다. 하지만 위대한 아티스트들은 항상 자신들의 시야를 넓히는 작업들을 하길 원했다. 2010년대에, 그들은 앨범들을 새로운 방식으로 발전시켰다. 아티스트들은 비주얼 앨범을 개척하고, 기습 발매 전략을 완성시켰고, 물리 매체의 압박에서 벗어나 자신들이 만족할만큼 런닝타임을 늘렸다. 그래서 앨범은 살아남았고, 격동의 10년대의 끝에서 여전히 번성하고 있다. 여기 우리의 2010년대 ..